본문 바로가기
강남성형의 모든 것

성형 견적 어플 신뢰도 상승

by 정보의 홍수 2020. 4. 23.

손가락 몇번의 움직임으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시대이다.


그러다 보니 성형문화도 예전과 많이 변한 모습니다. 전에는 발품을 팔아 이리저리 병원을 직접 찾아 다니거나 주변 지인으로 부터 소개를 받아서 병원을 찾아가는 정도 였다. 그 후 네이버나 다음등 검색포털사이트를 이용했고 더 나아가서는 인스타그램등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방법이 많았다. 최근에는 한걸음 더 나아가 어플리케이션으로 성형관련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예들어 대표적인 성형 어플은 바비톡, 강남언니, 여신티켓, 굿닥 등 무수히 많은 성형 관려 어플들이 있다.






과연 이 성형 어플들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가?? 라고 의문이 들지 모른다.


그래서 오늘은 성형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우선 성형어플을 다운받아 가입을하고 내용을 보면 가장 먼저 들어오는건 수많은 이벤트 베너들과 실제 수술 혹은 시술자들에대한 후기들이 쏟아져 나온다. 모두 연예인 빰치는 외모의 소유자들이다. 후기 아래는 수많은 좋아요 하트와 수많은 댓글들이 달려있다. 마치 조작을 한듯이 다들 묻어 보는 질문은 가격이 얼마예요? 어느원장님께 했나요? 이다. 이건 광고이고 조작이라는 생각을 지울수 없지만 그러면서 나도 모르게 여러 수술 환자들의 변해가는 모습을 보게되는게 현실이다. 정말 성형 어플은 조작인가?




우선 성형어플에 올라오는 후기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면 어플이 조작인지 안닌지에 대한 궁금증이 풀릴수 있다. 우선 각병원에서 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성형수술 후기는 엄밀히 따지면 잘 계획된 마케팅 전략이다. 병원 광고를 위해서 미리 선정된 모델을 심혈을 기울려서 수술을 하고 1일차 2일차 7일차 한달차 둘달차 삼개월차 육개월차 이런식으로 꾸준히 자신의 수술 후 아름답게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완벽히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 된 마케팅 광고이다. 이 전략이 나쁘고 거짓정보이다라고 말 할수 없다. 왜냐면 어느정도는 보정 작업이있을수는 있겠지만 실제 병원의 환자이고 수술도 했을뿐더러 예뻐진건 사실이기 때문이다.

이런 잘 계획된 마케팅 모델을 우리같은 일반인이 보고 나도 저렇게 예뻐질수 있다는 부푼 기대감에 병원을 컨택하고 상담을 신청하고 이벤트 내용을 보게 된다.




성형 어플들은 보다보면 누가 봐도 아마추어같은 사진과 후기 그리고 폰카로 찍은거 같은 사진들이 줄줄이 올라와있는걸 볼 수 있다. 이런한 후기들은 실제 수술이나 시술을 받은 고객이 올려 놓은 내용들이 많이 있다. 자세히 보다보면 이런 후기들도 2종류로 분류된다. 자신의 눈을 가린다거나 혹은 수술한 부위만 보이게끔 사진을 올리는 경우와 반대로 모든 얼굴을 공개하며 정성들여쓴 후기로 나뉘게 된다. 왜 이런 차이가 생기는 걸까? 이것역시 하나의 전략이다.



각 성형병원의 마케팅 부서에서는 병원의 홍보와 미끼를 투척하기 위해 주변의 성형 모델들 혹은 인스타에 널려있는 인스타 여신들을 컨택하기 바쁘다. 병원에 내원해서 피부관리 혹은 간단한 시술을 무료로 진행해 줄테니 후기를 올려달라는 조건이 대부분이다. 이미 쇼셜네트워크를 통해서 얼굴을 알리고 싶어하는 여러 여신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제안이다. 별다른 계약 조건들이 있지 않게 때문에 여러 병원들에서 DM을 받아 이런 이벤트에 참여한다.




이제 우리와 같은 일반인은 나도 여신이 되고 싶은 마음에 부푼기대를 안고 병원 정보를 보고 가격을 확인하면 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것을 확인하게 된다. 내가 알고있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한번더 놀라고 상담연락처를 남기면 얼마 지나지 않아 병원담당자가 연락이 온다. 결국 이벤트 가격은 사실이다. 단!! 성형어플에 나와있는것처럼 후기를 성실히 남겨줘야 한다는 조건이다. 이런걸 부분공개라고 한다. 우리같은 일반인에게 얼굴 전체공개는 부담스러운 일이기 떄문에 부분공개는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요건이다.




이런 내용을 듣고 병원을 내원하게 되면상담실장님과 집도원장님의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부터는 정신을 바짝 차려야한다. 왜냐면 어느정도의 기분좋은 영업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난 뒷트임 이벤트가 40만원을 보고 갔다가정해 보자. 부분공개조건에 후기작성을 하는 조건이고 부가세 10%를 붙인다 하더라도 44만이면 뒷트임을 할수가 있다. 하지만 상담실장님은 나의 눈을 보고 아주 안타까운 눈망울과 말투로 고객님은 뒷트임과 밑트임을 같이 하셔야 더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마와 팔자 눈밑에 지방이 부족해서 나이가 들어 보인다며 지금 진행하고 있는 지방이식 이벤트를 같이 진행해보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수 있을꺼라며 기분좋은 영업을 한다. 그리고 대부분 성형실장님들은 아름답다. 본인의 얼굴을 보여주며 본인은 다 했다고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이제 이 순간 나 스스로는 내적 갈등을 하게 된다. 44만원의 지출을 예상하고 왔지만 뒷트임과 지방이식수술을 함께 한다면 나의 지출은 100만원 정도가 더 추가가 된다. 이벤트기간을 놓치면 원래 각겨은 200만원이 더 넘는 금액이라고 들은 말이 기억이 나며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이때 우리의 아리따운 실장님은 이번에 함께 진행하시면 보톡스와 미백주사 서비스를 함께 진행해주겠다고 나에게 미끼를 던지게 된다. 이 유혹을 뿌리치기란 쉽지 않다. 나에게는 카드도 있으며 할부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예약금을 걸고 수술 날짜를 확정짓고 병원을 나서게 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모든 경우가 그렇다는건 아니다. 우리가 보는 광고의 이벤트 금액은 모두 시작금액이다. 성형수술의 세계는 끝이 없다. 코수술만하더러라도 시술하는 방법 나의 코 상태에 따라 금액은 150만원부터 700만원까지 다양하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한번 이야기 하겠다.

결론 적으로 나는 성형관련 어플에대해서 찬성이다. 생각을 달리하면 이 어플은 성형병원들이 서로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의 바다이다. 자신의 병원에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다른 병원보다 조금 더 좋은 가격과 이벤트를 제공해야 한다. 병원에대한 정보와 원장님에 대한 정보 그리고 가격도 자세히 비교해볼 수 있다. 수술한 후기들을 통해서 이 병원의 결과 스타일을 미리 알아 볼 수도 있다. 다만 미리 생각했던 예산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기 않기 위해서는 강한 정신력과 멘탈을 장착하고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길 바란다.

'강남성형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형수술 무료로 해보자  (1) 2020.04.21
성형수술 하기 딱 좋은 시기  (2) 2020.04.20

댓글